한큐패스 사전 구입
투어비스에서 한큐패스를 미리 구매 했습니다. 현장구매시에는 700엔으로 좀 더 저렴합니다. 한큐 기차를 이용할 것이라면은 한큐패스를 구매하면 한번 왕복하더라도 이득입니다. 저는 교토에 가기 위해서 함께 패스를 구입했습니다. 교토와 고베를 가는 일정이 있다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교토에서 편도가 820엔 왕복 1640엔인 만큼 한큐패스를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교토는 가와라마치 종점입니다.
난바역-> 우메다역 가기
교환을 위해서 우메다 역으로 하겠습니다. 제가 있는 곳은 난바역이며 지하철 티켓을 위해서 머신을 이용했습니다. 기계는 간단합니다 한국어 메뉴를 눌러 주고 역번호가 있는 티켓 구입을 눌러 줍니다.
우메다는 미도스지선입니다. 240엔인 우메다역을 눌러줍니다.
잔돈을 넣어 줍니다. 그러면은 종이 티켓이 나오고 개찰구에 넣어 주면 간단하게 탑승이 가능합니다.
우메다역 한큐선으로 찾아가는법
우메다에는 다양한 지하철 노선이 있기 때문에 저도 많이 헤맸습니다. 다른 건 찾을 것 없이 일단 한큐 라인으로 가줍니다. 한큐나 미도스지선 외에도 다양한 라인이 있지만 한큐패스를 교환할 수 있는 인포메이션 데스크가 여기에는 없습니다. 꼭 한큐라인이 써있는 표지판만 찾아갑니다. 적어도 한큐백화점과 연결된 곳과 다른 곳으로 가야합니다.
표지판을 따라서 한큐라인에 도착했습니다. 한큐라인에 도착했다면 2층으로가 줍니다. 해당 사진을 보시면 표지판에는 인포메이션 센터 표기되어 있습니다.
한큐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는 2층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해당 노란 간판이 있으면 다 찾아오신 겁니다.
오전 10시쯤에 방문했는데 많은 관광객이 줄을서 있었습니다. 준비하신 QR 코드를 보여 주면 간단하게 수령이 가능합니다. 따로 프린트를 했었는데 굳이 프린트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은 15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다른 방면에서의 투어리스트 센터입니다. 해당 벽돌을 찾아서 왔었는데 제가 온 방향은이 벽돌 모양은 아니었습니다. 두 가지 입구가 있으니 잘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관광객들을 위해서 대중교통을 굉장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배려 때문에 관광객들이 더욱 일본을 찾는 것 같습니다. 한국보다 대중교통이 간편하게 되지 긴 했지만 이러한 다양한 패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한국은 회사가 다르더라도 환승이 가능하지만 일본은 민영화로 각각의 회사가 존재하여 환승이 안 되는 점이 참 아쉬웠습니다. 이해관계의 문제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