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란?
하나카드에서 제공하는 체크/신용카드입니다.
-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서비스
-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서비스
- 국내 가맹점 하나머니적립 0.3%
- ATM/해외결제 수수료도 X
카드 결제가 되니 여행시 금액 확인도 바로바로 확인가능합니다. 또 현지에서 앱을 통해 즉석해서 필요한 금액만큼만 환율우대율 100%로 환전해서 쓸 수 있어 굉장히 간편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저도 은행으로 환전 신철하고 우대율90% 정도 받아서 몇십만원씩 환전을 했었습니다. 큰 금액을 갖고 다녀야되는 부담감과 수수료를 냈어야 했는데 트래블로그에서 모두 부담합니다.
현지에서 결제시에 꼭 카드를 넣는 것이 아닌 단말기에 따라 컨택리스 결제로 대주기만 해도 결제가 되었습니다.
단점
다만 하나은행 계좌가 없다면 생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하나은행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만들어야 할 정도로 큰 매리트가 있으니 꼭 트래블로그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
트래블로그의 장점은 세븐일레븐ATM을 찾기 편하다는 것입니다. ATM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아직도 현금만 가능한 레스토랑들이 많아서 현금을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지하철역에서 패스 구매시에도 현금만 가능해서 급하게 세븐일레븐에서 환전을 하고 결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트래블로그 환전을 위해서 도쿄 세븐일레븐에 방문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방문하더라도 세븐일레븐ATM인지 확인해야 됩니다. 다른 종류의 atm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단이나 옆에 세븐일레븐의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첫 메뉴가 있지만 무슨 말인지 알 필요 없습니다. 다짜고짜 카드를 넣어 주십시오.
다섯 가지 언어로 번역해서 카드를 읽고 있던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으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한국어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정말 쉽게 한국어로 국내에 은행 atm을 사용하듯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금과 잔액 조회 메뉴가 나옵니다. 잔액 조회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니 출금을 눌러 줍니다.
카드를 발급 받을 때 만들었던 비밀번호 네 자리를 눌러 줍니다.
입금하고자 하는 금액을 선택해서 뽑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개별 단위가 있지만 7,000엔 8,000엔 단위도 원한다면 뽑을 수 있습니다.
이미 엔화로 환전되어 있기 때문에 JPY 엔화를 선택해 줍니다. 명세표와 카드를 받으면 간단하게 돈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