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 도톤보리 미도스지점
돈키호테 도톤보리 미도스지점에 방문했습니다. 후쿠오카 돈키호테에 방문했을 때 그쪽도 굉장히 크다는 인상이 있었는데 해당 건물은 전체를 돈키호테로 사용합니다.한국 마트라면 몇 개 층은 주차장으로 쓸 만한데 여기는 전체 층이 돈키호테입니다. 마치 명동에 다이소점을 보는 듯하지만 다이소처럼 저렴한 제품은 판매하는 곳이 아닙니다.
1층은 접근하기 좋게 오픈형으로 되어 있고 바로 앞에 계산대가 있습니다 1층에는 코스프레,할로윈 용품,화장품 등 인기 품목들을 판매 중이었습니다.
층마다 판매하는 용품들이 써 있으므로 확인했으면 좋습니다. 건물이 슬림해 보였지만 층별로 굉장히 넓은 공간으로 상품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2층 공간은 화장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뉴진스나 뉴세라핌의 장원영 등의 모델들이 있었습니다. 일본에서도 한국 아이돌들이 친숙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글로벌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일본의 다양한 과자 상품
일본에서 많이 사 오는 녹차 키캣이라든지 다른 버전의 킷캣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일본에서 과자들이 그렇게 관심이 많진 않아 패스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만날 수 있는 일본만의 독특한 과제들이 많습니다.
고양이간식 츄르
일본인만큼 굉장히 많은 츄르가 있었습니다. 해당 가격에서 더 할인이 되는 면세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고양이 집사님들이 츄르를 구매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에 오면 츄르의 주제가가 계속해서 중독성 있게 플레이되고 있습니다. 저희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초록색 맛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구입 후에 국내에 유입 시 주의할 점은 닭고기나 소고기로 제작된 츄르는 국내 반입시에 축산법의 위배됩니다. 그러므로 어류계열의 츄르만이 합법적으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술[주류]들과 산토리위스키
주류코너에 왔습니다. 산토리 위스키는 1인당 제한 있고 그나마 구입할 수도 없었습니다. 산토리 위스키는 구하기가 어려운데 일반적으로 현지에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특하게도 일본에 캐릭터 젤다나 스파이 패밀리와 콜라보한 맥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술들을 저렴하게 판매 중입니다. 적혀 있는 가격에서 면세까지 되니 굉장히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보다 줄을 포함된 세금이 적어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국내 입국시엔 두병까지 제한입니다.
술도 인기인지 곳곳이 비어있습니다. 일본에 오면 꼭 먹는 효로요이입니다. 국내에서도 효로요이를 따라서 많은 술들이 나왔습니다.
국내에서 줄 서서 사는 아사히 슈퍼 드라이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과거 일본 맥주에 대한 불매 운동이 컸지만 기능적인 제품이 나오면서 굉장히 인기를 끄는 모습입니다.
이외에도 조니 워커 블루라벨이라든지 고가의 술들도 진열장에 있었습니다. 때때로 일본에서 구매하는 것이 면세보다 저렴하니 잘 비교하시면 좋습니다.
전제제품
전자제품 코너로 왔습니다. 비교적 국내보다 전체적으로 비싸다고 느껴졌습니다. 일본은 110볼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돼지코 변압기가 필요합니다. 호텔에 구비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없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5,000원대이며 다양한 국가의 콘센트 방식이 있습니다. 한국은 SE방식이니 잘 확인하여 변형 방식을 잘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닌텐도스위치 캐릭터상품
닌텐도 스위치 관련 제품들이 있습니다. 여기 제품량만 해도 국내 마트 규모 이상을 뛰어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잘 찾아볼 수 없는 토미카가 있습니다 단독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데 이곳은 수요가 많은지 따로 코너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쿠로미 관련 캐릭터들을 많이 만나 볼 수 있는데 이곳에도 많은 쿠로미 캐릭터가 있습니다.
의류 명품
일본의 의류 매장입니다 챔피언이나 아웃도어 브랜드의 제품들이 주로 있으며 관광용 디자인을 구매하기도 좋습니다. 예전에는 챔피언 양말을 이곳에서 많이 구입하였습니다.
일본의 중고 명품을 판매 중입니다. 일본의 경우 중고 명품에 대한 거래가 활발한 것으로 보입니다. MCM도 인기인지 메인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제품이 있어서 촬영을 했습니다 건담과 자쿠를 종이접기로 제작하는 제품입니다. 샤아의 붉은 자쿠가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그리고 다 보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제품들이 있고 바닥에는 돈키호테의 상징적인 펭귄 캐릭터가 깔려 있습니다. 예전에 2시간 가까이 구경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팁을 드리면 보고 싶은 제품만 딱 골라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건강보조제 의약품
7층에 가면 면세창고와 의약품 코너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의약품을 사는 것도 굉장히 인기가 있습니다. 콘돔이나 동전파스. 카베진 등이 인기 있어 이곳에 면세 창구와 계산 창구를 같이 둔 거 같습니다. 동전 파스의 경우 예전에 할머니께 선물해 드린 적이 있는데 굉장히 효과가 있다고 인기였습니다. 일본의 보조 의약품도 굉장히 잘 만드는 거 같습니다.
돈키호테 도톤보리점
오사카 남바역 근처에 돈키호테 매장이 두개가 있습니다. 도톤보리 안쪽에 들어가면 대형 돈키호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에서 구입한 110v 돼지코 변압기
돈키호테에서 구입한 돼지코 변압 어댑터입니다. 한국에서 일본 콘센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E에서 A로 변화되는 콘센트를 꼭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호텔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챙겨오지 않아 괜한 지출을 하였습니다.
돈키호테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과거에 신세계에서 차용하여 피에로쇼핑이라는 국내판 돈키호테를 낸 적이 있지만 실패하고 철수하였습니다.아무래도 일본 현지에 감성과 한국에서는 다른 느낌이 있는 것이겠죠.
매장 내는 굉장히 정리가 안 된 듯 번잡한 느낌이 어지러우면서도 재밌습니다. 새벽 2시까지 운영을 하기 때문에 오전/오후 관광이 끝난 후에 일본에서의 쇼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