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아케이드 외관
인천공항 면세점을 둘러보던 중 라이엇 게임즈의 아케이드 매장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한달 전 여행 시에는 보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시간이 좀 있어 해당 매장을 보게 되었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남자의 거의 80%가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 해 봤을 겁니다. 저도 학창 시절에 친구들과 할 얘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이야기이거나 같이 pc방에서 플레이를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실사 크기의 캐릭터들
처음 매장에 들어갔을 때 눈에 띄었던 것은 블리츠크랭크의 거대한 모습입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픽셀로 되어 있는데 굉장히 리얼한 디테일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금방이라도 그랩을 할 것 같네요. 그리고 티확찢의 티모도 있습니다.
롤토체스의 펭귄이 있습니다. 여성 캐릭터의 가장 인기인 아리입니다. 한국에 맞게 한복 버전으로 디스플레이 되어 있습니다.인기 캐릭터들이 주로 제작이 되어 있는 거 같았습니다.
게임 관련 부스
롤 경기를 보진 않기 때문에 프로게이머에 대해서 관심은 없지만 누구나 다 아는 페이커 선수가 보입니다.
라이엇의 게임들의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원피스나 주술 회전 같은 애니메이션의 피규어는 많이 보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의 피규어도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 줍니다.
해당 공간은 마치 픽셀 세상 속으로 들어온듯한 느낌이었는데 그라플렉스 작가와 함께한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입니다. 내부가 마치 토템처럼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포토존으로도 굉장히 좋은 기능을 하는 거 같습니다. 옆에는 나만의 키링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게임 체험존
그리고 내부에는 수많은 라이엇 게임 관련 직접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전시를 기획하는데 굉장히 공을 들인 느낌입니다.
스탬프 미션
라이엇 아케이드의 공간은 스탬프 미션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얻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5가지 스탬프 미션을 완료하면 생수를 증정합니다. ㅎㅎ
마치 프로게이머들의 시합 공간처럼 꾸며 놓은 공간으로 CS에 따라 상품을 증정합니다. CS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적 유닛을 마지막 타격으로 죽이는 것을 말합니다. CS를 게임을 하던사람도 먹기 힘든데 쉽지 않은 미션 같습니다. ㅎㅎ
리그 오브 레전드 외에도 라이엇의 발로란트라든지 다양한 모바일 게임에 대한 체험 및 영상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션만을 완료하면 생수를 증정.
CS를 5분이내에 해당 갯수만큼 완료하면 상품을 증정 합니다.
41개 – 스티커
43개 – 러기지택
45개 – 여권케이스
라이엇 아케이드 이용 후기
라이엇의 리그 오브 레전드는 현재 최고의 온라인 게임이라고 할 수있겠습니다. 그 명상에 맞게 정말 멋진 공간을 구성해 놓았습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이 방문해 있진 않아서 쉽게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강남이나 성수동 등에 핫플레이스에 위치해 있었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천공항이기 때문에 정말 원하는 사람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이벤트 공간입니다. 출국 시에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