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신청전 필수
1.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해줍니다.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빙, 다음 등록해줍니다.
3. 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해줍니다.
색인도 어느정도 심사의 기준이 된다고 보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일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 해당 검색엔진에서 색인이 되어야 함은 필수입니다.
애드센스 가입하기
구글블로그를 만들고 애드센스에 가입해줍니다.
가입을 하고 해당 3가지 조건을 작성해줍니다. 구글블로그라면 간단하게 연결되니 쉽습니다.
1번의 경우 개인정보를 넣어 제출합니다.
지금 현재 저의 구글블로그의 애드센스 넣었습니다. 검토중으로 초기에 검토는 2주이상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후에는 1-2일 이후에도 검토여부가 나오며 저도 4회이상 다시 넣었습니다.
애드센스 불합격 이유
저의 경우 “가치 있는 인벤토리:콘텐츠 없음” 이었습니다. 커뮤니티에선 글 20-30개 쓰고도 애드센스를 통과했다고 하여 간단하게 통과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통과가 어려워 좌절도 했지만 꾸준히 글을 작성했습니다. 글 1000자이상을 무조건 유지하면서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사이트 내의 텍스트 숫자또한 체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 기준 애드센스 승인
구글블로그 8월6일 생성 -> 9월16일 애드센스 승인
글 작성 86개
5회 불합격
네이버색인 서비스는 잘됨. 구글 색인은 되지 않음
애드센스는 불합격될 때마다 다시 신청했고 꾸준히 하루에 하나이상 포스팅을 했습니다. 너무 몰아서 하는 것보단 일정기간 데이터가 쌓이도록 예약했습니다. 챗GPT를 통한 AI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챗GPT같은 AI글쓰기로 인해 승인 난이도가 어려워졌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너무 낙심하지 않고 꾸준히 글을 쓰면 좋을 거 같습니다. 어떤분들은 20개 미만의 글로도 승인이 되었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운의 요소도 존재하는 것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시작. 꾸준성이 답
로그로 시작하면서 많은 다른 블로그들을 방문했습니다. 글들이 몇 백 개가 있어도 최근에 글에 업로드가 되고 있지 않거나 블로그의 스킨을 굉장히 멋지게 꾸몄음에도 한두 달 하고 저녁을 작성하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가 승인된다고 해서 몇십만원에서 몇백만 원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부터 또다시 꾸준히 그를 작성하여 수익을내는 것이 좀 더 중요합니다. 현재 저도 구글 색이니 전혀 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이 기간을 샌드박스 기간이라 하여 양치일의 글을 쌓는다면 구글 보이시 자동적으로 색인을 해 준다고 합니다. 그 기간까지 좀 더 열심히 글을 작성해야겠습니다. 이제 스타트라인에 섰으니 달릴 차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