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준은 2024년 1월4일까지 이며 월 평균 접속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10위 발로란트 2400만명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유니버스의 첫번째 IP 게임입니다. 2020년 6월 출시된 후 굉장히 성공했습니다. 오버워치가 하향세를 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 e스포츠의 새로운 장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9위 카운터스트라이크 GO 5300만명
전통적인 FPS의 강자입니다. 10년이 넘도록 장르의 고전적인 최강자로 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와 유럽에서 가장 인기입니다. 동시접속자는 최대 180만명입니다.
8위 콜오브듀티 워존 5400만명
엑티비티가 제작하여 비디오게임에서 현실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FPS였습니다. 워존은 무료로 할 수 있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인기가 엄청나게 있는 게임입니다. 작년의 경우 1억명의 활성 사용자를 가졌다고 합니다.
7위 원신 6400만명
완성도 있는 온라인 액션RPG게임입니다. 카피로 문제가 되긴 하였지만 전세계 게임시장의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중국게임 개발사인 미요호의 대표 게임입니다. 최근에 국내에 원신 빌딩을 통해 카페를 만들어 상시 운영중이며 예약하기가 힘들정도 입니다.
6위 에이팩스 레전드 6400만명
Respawn의 에이팩스입니다. 베틀로얄 게임으로 200만명의 동시접속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A에서만 가능했으나 스팀으로 출시되고 최근엔 닌텐도스위치로도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5위 리그오브레전드 1억4천만명
매일 800만명이 플레이하는 MOBA장르 게임입니다. E스포츠로 강점이 있으며 월드챔피언쉽2019년에는 170만명이 트위치를 통해 동시접속하여 시청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갖는 게임입니다. 한국에서도 학생들부터 직장인까지 가장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페이커라는 명선수를 낳은 게임입니다.
4위 마인크레프트 1억9천 2백만명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오픈월드게임입니다. 다른 사용자와 상호작용하여 스토리를 게임을 하는 사람이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레고처럼 블록을 이용해서 다양한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자유를 가진 게임입니다. 2015년에는 활성 사용자가 4천만명에 동시접속자수 140만명을 기록하였습니다.
3위 로블록스 2억1600만명
2006년 출시되었으며 2020년에는 400만명의 동시접속자를 보였습니다. 2023년에는 930만명의 동시접속자를 보유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는점이 강점입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아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게임입니다.
2위 포트나이트 2억 3400만명
에픽게임즈의 배틀로얄 게임의 성공작입니다. 국내에서보단 해외에서 많이 플레이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합니다. 대표적으론 미국 힙합가수 트레비스캇과 콜라보했으며 포트나이트 내부에서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2020년 온라인콘서트를 보기 위해 1230만명이 동시접속자 수를 보였습니다.
1위 배틀그라운드 3억5000만명
한국의 게임사인 펍지에서 만든 배틀로얄장르 인기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위의 3개이상의 게임이 배틀그라운드를 모방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올림픽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가 정식게임으로 채택이 되는 등 최고의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기가 시들해졌다고 한국에선 생각하지만 아직 글로벌한 게임팬들의 수요가 막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