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쿤을 상대하는 게토 스구루
- 풀샷으로 컷 분배 없이 게토의 공격하는 손동작을 연속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그림체와 잘 어울리며, 게게만의 특이한 스타일이 잘 섞였다는 인상을 줍니다.
아오를 사용하는 고죠
- 아오로 상대를 끌어당기는 연출과 동시에, 마치 박스맨과 고죠를 두 컷으로 나눠놓은 듯한 특이한 컷 분배 방식이 돋보입니다.
토우지에게 아오 쓰는 고죠
- 다른 만화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방식의 연출입니다. 아오를 쓰는 고죠의 손이 강조되고 아오에 날라가는 토우지를 한장면에 담았습니다.
무라사키를 쏘는 고죠
- 무라사키를 맞는 토우지의 왼쪽 어깨에 정확하게 배치시키고 무라사키를 중앙에 배치하며 기술을 함께 강조했습니다.
주령에 의해 끌려나오는 시부야 민간인
- 메인인 고죠사로투를 중앙소실점으로 양옆으로 컷의 배치를 굴곡지게 해놓아서 양옆에서 가운데로 시선이 향하며 끌어나오는 사람들의 모습도 생동감 있게 표현했습니다.
전혈을 방어하는 이타도리 유지
- 쵸소가 쏘는 천혈을 다른컷의 팔부분에 컷배치를 함으로 컷을 이탈하는 천혈을 강조하고 천혈이 이타도리의 팔에 맞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다곤과 전투하는 마키
- 삼각형으로 컷배지를 왜곡있게 배치함으로 써 넘쳐흐르는 물의 양을 컷배치로 보여주어 엄청나게 쏟아지는 물의 위압갑을 볼 수 있는 컷입니다.
토우지 신
- 오른쪽엔 낙하하는 토우지를 다운데는 토우지의 역방향을 배치함으로 인물의 등장을 강조했습니다. 또 오른쪽 컷은 토우지를 바라보는 듯한 컷배치로 모두 시선이 새로운 인물에게 향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스쿠나 vs 죠고
- 3컷으로 나뉘었지만 인물이 컷을 드나들며 경계가 없습니다. 스쿠나가 오른쪽 위 죠고가 아래로 배치됨으로 스쿠나가 더욱 강한 상위 힘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허라 vs 스쿠나
- 마허라가 날아가는 스쿠나 아래에 배치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스쿠나가 강한 힘으로 붕 떠서 마허라의 지상의 위치보다 높은 하늘로 날라간 것을 표현한 연출입니다.
손목이 파괴된 토도
- 무위전변으로 인해 스스로 손목을 자르는 장면입니다. 날아가는 컷배분을 통해 연속으로 보여줍니다. 상단에서 하단으로 잃으며 손목이 잘려지고 동시에 변화하는 것이 순서대로 배치됩니다.
박수를 치는 토도
- 토도는 마히토와 먼 상단에 있지만 컷배분으로 인해 마치 마히토의 등뒤에서 바로 말하는 듯한 연출입니다. 마치 마히토의 귀에 대고 말하는 듯합니다. 이 때문에 마히토가 토도의 박수와 동시에 뒤쪽 공격을 하는 개연성을 부가합니다.
주술회전 애니메이션외에도 이렇 듯 만화만으로 표현할 수 있는 연출을 보는 것도 즐겁습니다. 일반적인 독자들은 무의식으로 읽어 내려가지만 컷 씬의 연출만으로 읽음에도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