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r 카페 모습
우메다 한큐백화점 9층에 있는 우니르카페 unir에 방문했습니다. 스페셜티를 판매하는 곳이기도 하며 굉장히 카페의 브랜딩이 잘 되어 있습니다.
우니르는 일본의 체인 커피숍입니다. 교토를 시작으로 시작된 스페셜커피 전문점입니다. UNIR은 스페인어로 연결하다. 하나로 하다라는 뜻입니다. 커피가 시작되는 농원,생산자와 고객을 연결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야마모토 토모코 헤드 바리스타
일본 재팬 바리스타 챔피언쉽 (JBC)에서 2018년 우승하여 일본 바리스타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이후에 세계 대회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또 좋은 원두를 찾기 위해 다양한 커피농원에 방문하여 품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직원들이 바리스타로써 바리스타대회 출전 경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판매 아이템들
티셔츠와 각종 원두 그리고 블렌딩 커피 머신들을 판매 중입니다. 또 우니르 블렌딩 오늘의 커피의 원두를 따로 판매 중입니다.
백화점 내에 일정 매장인만큼 굉장히 클래식합니다. 또한 가격도 커피가 600엔 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현재 환율로 하면 5,500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기본 커피도 산미에 있는 커피로 굉장히 훌륭합니다. 일본에 산미 있는 커피들이 많아 이 커피들을 비교해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한큐 백화점에서 식사를 한 뒤에 내려와서 커피를 마시게 되었는데 배가 부른 상태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는 S사이즈를 선택해서 마셨습니다. 너무 많은 커피를 마시는게 부담이 될 때가 있는데 적은 양을 마실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한큐백화점의 광장
한큐 백화점은 8,9층이 뚫려 있는 개방감 있는 구조입니다. 마치 유럽의 광장에 온듯한 인테리어에 디스코 볼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백화점에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잠깐 쉬어가는 공간을 이렇게 거대하게 만들어 준 것입니다. 마냥 쉬기보다는 위쪽에 우니르 커피를 마시면서 쉬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맛없는 커피가 아닌 스페셜티로 기본적인 맛을 보장합니다. 한국에도 백화점이 있지만 일본에 대형 백화점을 구경하는 것도 굉장히 재밌는 관광의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일본에서 마시는 커피도 특별하기 때문에 커피 선택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커피보다는 스페셜티를 판매하는 우니르 커피를 한 큐 백화점에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여기 카페만을 위해서 방문하기 보단 한큐 백화점에 볼일이 있을 경우에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