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테릭글래머
락시크 기반의 브랜드이며 최근에도 슈프림과의 콜라보를 선보였습니다. 최근에 많이 인기가 떨어졌지만 히스테릭글래머 매장도 동선에 있어 넣었습니다. 최근에는 그렇게 관심이 있는 매장이 아니어서 방문하진 않았습니다.
리얼맥코이
일본 패션이 관심 있다면 복각을 주로 하는 더 리얼맥코이에 방문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국내 시집가가 비싸기 때문에 해당 리얼 맥코이 매장에서 구매 시에 더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택스리펀까지 받으면 거의 국내 가격에 30% 이상 저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밀리터리의류나 아메카지 스타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크테릭스 하라주쿠점
최근에 뉴진스가 가방을 매면서 10-20대도 좋아하고 테크웨어의 열풍으로 더욱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인 받는 아크테릭스입니다. 라인별로 매장이 두 개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또한 아크테릭스의 럭셔리 라인인 베일런스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팔라스 스케이트보드 Palace Skateboards Tokyo
아시아 최초의 팔라스 매장입니다. 저도 팔라스를 해외 직구는 해 보았지만 매장에는 처음 방문해 보아서 감동이었습니다. 팔라스에 다양한 제품을 볼 수도 있고 직접 입어보고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품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패션을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 보셔야 됩니다.
요시다 포터 오모테산도점 porter
한국에서 인기인 요시다 포터입니다. 인기 제품은 역시나 품절입니다. 다만 한국보다 저렴하므로 원하시는 제품이 있으면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베이프 하라주쿠 bape
베이프 하라주쿠점입니다. 시부야점과 함께 굉장히 거대한 외관입니다. 마찬가지로 오사카나 후쿠오카 지역에 비해서 많은 물량이 있었습니다. 베이프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오니츠카타이거 onitukaTiger
오니츠카 타이거도 매장이 나눠져 있습니다 지금 도쿄에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한 매장으로 모아 두는 것이 아니라 매장을 분리하여 다른 라인을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최근에 인기 있는 멕시코 66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 블랙컬러는 품절임으로 일본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발구매시에 박스나 크니 캐리어 사이즈를 생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꼼데가르송 CDG
사실 방문할 예정은 아니었지만 CDG 로고가 강렬하여 방문했습니다. 꼼데가르송의 스트릿 로고플레이 라인입니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 있었습니다.
참고로 국내에 꼼데가르송에서는 제품을 입어보지 못하므로 일본에서 착용 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찬가지로 cdg 일본 사이트에서 직구를 했었는데 본토 CDG매장에 방문해보다니 정말 즐겁습니다.
MOMA Design Store
MOMA인터넷 사이트만을 보아서 미국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모마 디자인 스토어가 일본에 있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상품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MOMA는 미국현대미술관으로 디자인스토어를 일본에 따로 분점만 낸 곳으로 보입니다.
겐조x리바이스 KENZO
같은 건물에 있는 겐조 파리스입니다. 휴먼 메이드의 디자이너인 니고가 디자인을 하고 있고 이번에 리바이스의 콜라보가 참 멋져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휴먼메이드 하라주쿠 HUMANMADE
라포레 하라주쿠에 방문했습니다. 다양한 젊은 여성을 위한 브랜드들이 있는 거 같습니다.
건물의 1층 끝부분에 휴먼메이드는 언제나 사람이 붐빕니다. 운이 좋게도 하라주쿠 한정판 휴먼메이드 티셔츠를 사이즈가 있을 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주말이 지나서 방문했는데도 티셔츠가 있다니 행운입니다.
슈프림 SUPREME
슈프림 하라주쿠점입니다. 인기 브랜드이지만 비행기 품목은 재고가 남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보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지는 품목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슈프림 도산점 보다는 가격이 저렴합니다.
스투시 하라주쿠
스투시 하라주쿠점입니다. 한국 온라인 사이트보다 품목이 없어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디스이즈네버댓 키르시
일본에 있는 국내 패션브랜드 매장들입니다. 디스이즈네버댓과 키르시가 일본에 진출해 있습니다.일본에서 좋은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형이 아닌 이런 국내 도매스틱 방식으로 일본에 진출했다니 참 대단합니다.
언디핏/ SNKRS DUNK
언디핏 스트릿 브랜드로 유명하지만 국내에서는 그렇게 인기가 없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대도시에 갈 때마다 언디핏이 있는 것으로 봤을 때 일본 내에서도 인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snkrs dunk의 경우 리셋샵입니다. 다양한 가격이 비싼 신발들을 실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니커에 관심이 있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립앤딥 / 리벤지스톰
제가 15년 전 좋아했던 립앤딥의 매장입니다. 뻐큐 하는 고양이가 대표적입니다. 일본의 아예 단독 매장으로 있다는게 참 신기합니다. 현재 한국은 웍스아웃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반스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이슈가 되었던 리벤지 스톰입니다. 리벤지 스톰이 단일 매장으로 판매될만큼 인기인 듯합니다.
네팬데스 스토어
니들즈 south2west 엔지니어드가먼츠 등
한국에서는 최근 니들즈가 인기입니다. 나비 모양이 매력적인뿐만 아니라 패셔너블한 디자인들과 독특한 핏 때문에 사랑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매장도 굉장히 이색적입니다. 다양한 목재를 통하는 디스플레이한 오리엔탈한 외부 인테리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편하게 다양한 의류를 입어 볼 수 있었습니다. south2west8 남이서팔의 경우 뉴진스 멤버가 니트를 입으면서 국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저도 남이서팔을 좋아해서 몇개 제품을 갖고 있습니다.
빔즈 BEAMS
하라주쿠 빔즈의 경우 빔즈 매장이 다섯 개 가까이 줄지어 라인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개 건물을 다 빌렸어도 됐을 텐데 각각 건물별로 매장에 있습니다. 비싼 도쿄 땅에서이 정도로 하는 것은 그만큼 우리가 파워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도 같습니다. 빔즈 매장만 둘러보아도 거의 백화점 한개 규모쯤 될만큼 방대합니다.
glamb
사실 방문할 예정은 아니었지만 앞에 죠죠의기묘한모험 캐릭터의 모습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때마침 죠죠의 기묘한 모험과 콜라보 하여 의류제품이 발매하였습니다.해당 브랜드는 몰랐지만 락 시크 기반으로 진행되는 디자인을 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외에도 체인소맨과도 콜라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쯤 죠죠의 디자인 의류를 갖고 싶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락 시크 기반의 브랜드인만큼 죠죠의기묘한모험의 그래픽을 패셔너블하게 잘 표현하였습니다.
휴먼메이드&블루보틀
휴먼메이드 본점의 경우 메인 하라주쿠거리와 떨어져 있습니다. 일본의 대부분의 매장이 8시에 닫기 때문에 여유 있게 도착했다고 생각했는데 7시에 도착하니 문을 닫았습니다 평일에는 7시까지 영업을 하니 꼭 미리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휴먼 메이드 앤 블루보틀은 교토에서 방문해서 커피를 마신적 있는데 하라주쿠에도 휴먼 메이드 매장은 블루보틀과 함께 협업하여 진행합니다.
도쿄 쇼핑 후기
이번 도쿄 여행은 완전히 패션 브랜드의 방문만을 목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패션 브랜드만 2박 3일 동안 둘러보아도 시간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패션 브랜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패션 브랜드의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를 보는 것이 마치 전시를 보는 듯한 재미가 있습니다. 패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도쿄는 패션 브랜드만 둘러보아도 시간이 부족할 것입니다. 사실 럭셔리 브랜드나 빈티지 계열 스토어도 방문하여 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 도쿄 지역 하나만으로도 한국 전체 패션시장의 3배 이상의 규모를 보여 주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