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신사이바시역에 가까운 북오프에 방문했습니다. 해당 매장은 중고 서적,레코드,피규어,게임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름대로 주요 품목은 책이나 만화책이지만 일본어를 읽지 못하니 ㅎㅎ… 물론 일본어 원어로 된 만화책 한권쯤은 갖고 싶습니다. 확실히 중고이지만 저렴합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만화관련 제품들도 판매 중이여서 오타쿠분들에겐 좋은 관광지입니다. 꽤나 많은 분들이 북오프의 매장만을 도는 여행을 하시기도 합니다.
음악 관련 제품
중고 레코드나 CD도 쉽게 구할 수 있어 올드스쿨한 디제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득템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본의 시티팝 때문에 DJ분들이 레코드를 구하기 위해 방문했다는 후기를 들은 적 있습니다.
한국 아이돌인 BTS와 세븐틴을 만날 수 있어 반갑습니다. 일본에서 한국아이돌도 꽤나 인기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돌들의 포토카드도 진열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돌 팬들의 경우 포토카드를 멤버별로 다 모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품
귀여운 포켓몬의 대형 인형들도 있습니다. 클래식한 151마리의 디자인부터 최신 디자인까지 굉장히 멋진 캐릭터성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라이츄,팬텀, 블래키,따라큐,나오하가 있습니다. 딱 포켓몬 인기투표의 상위랭커들이네요.
이외에도 다양한 귀멸의 칼날이나 원피스의 피규어 또한 판매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루피의 니카 피규어가 끌립니다.
의외였던 점은 건담도 판매 중인 것입니다. 오사카에는 건담베이스가 없기 때문에 건담 판매하는 곳이 한정적입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건담 종류들을 구매 가능합니다. 물론 전문점은 아니기 때문에 아쉽긴 합니다.
평소에 국내에서도 눈여겨 보던 사이코 건담이 있습니다. 직접 실물로 중고의 상태를 보고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고여도 좋은 상태의 제품을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국에도 북오프가 진출하였으나 2014년에 완전히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중고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았습니다. 한국에서는 중고품은 나쁜 것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알라딘 중고 서점이나 최근에 당근마켓을 통해서 중고 마켓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일본에서 중고물품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때문에 오사카 도톤보리 외에도 신사이바시에 가까운 북오프를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