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센터 DX & 포켓몬카페
오사카후 오사카시 추오구 신사이바시스지 1-7-1 DAIMARU SHINSAIBASHI 본관 9층
오전 10시 ~20시 연중무휴
전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번 캐릭터가 포켓몬스터인만큼 전세계에서 인기입니다. 저도 초등학교 때 보았는데 벌써 30대가 되었고 최근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나오면서 아이들의 마음을 뺏고 있습니다. 또 부모세대와 아이세대를 이어주는 공감대를 피카츄가 만들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신사이바시역와 난바역 중간지점에 있어 방문하기 편합니다.
오사카에 오면 당연히 방문해야 될 공간으로 인형들이 너무 귀엽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산타복장을 한 피카츄도 있고 꽃다발에 담길 포켓몬들은 오히려 많이 들어 있어서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포켓몬은 1000마리가 현재 넘으며 인기있는 캐릭터들은 다 모형화 인형화 해서 판매 중인 것 같습니다. 포켓몬 디자인의 비밀은 3가지 색을 사용하여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세대와 신세대 디자인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 카페
포켓몬 카페의 경우도 굉장히 귀여운 피카츄들이 앞에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시다시피 대부분은 가족 단위로 부모와 아이들이 줄을서 있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하면은 줄을 안 설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후 또한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카페화하여 식품과 콜라보를 잘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여기서 카페를 이용하고 싶었지만 마지막 날이라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피카츄가 아무래도 가장 심볼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다양한 피카츄의 디자인이 존재합니다. 포켓몬스터 1기에 나왔던 피카츄의 숲에 온 거 같은 느낌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피규어나 프라모델 제품들을 판매 중입니다. 그냥 애니메이션 매장으로 방문하시기 보다는 산업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볼거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 최고의 캐릭터 산업에 모습을 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포켓몬을 많이 안좋아하더라도 생각하더라도 방문하시면 충격적인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파르코나 다이마루 백화점에 방문하셨다면 꼭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두 백화점이 연결되어 있어서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